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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착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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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int[] moves) {
int answer = 0;
String basket = "0";
for(int i=0;i<moves.length;i++){
for(int j=0;j<board[0].length;j++){
if(board[j][moves[i] - 1] != 0){
int tmp = board[j][moves[i] - 1];
board[j][moves[i] - 1] = 0;
if(basket.substring(basket.length()-1).equals(Integer.toString(tmp))){
answer+=2;
basket = basket.substring(0,basket.length()-1);
break;
} else {
basket += (String.valueOf(tmp));
}
break;
}
}
}
return answer;
}
}
[정답 코드]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int[] moves) {
int answer = 0;
Stack<Integer> stack = new Stack<>();
for(int i=0;i<moves.length;i++){
for(int j=0;j<board.length;j++){
if(board[j][moves[i]-1] != 0){
if(!stack.empty() && stack.peek() == board[j][moves[i]-1]){
answer+=2;
stack.pop();
board[j][moves[i]-1]=0;
break;
} else {
stack.push(board[j][moves[i]-1]);
board[j][moves[i]-1]=0;
break;
}
}
}
}
return answer;
}
}
[설명]
이 문제는 시물레이션 문제로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쉬운 문제라고 생각한다.
아이디어는 크레인이 인형을 뽑을 때마다 해당 위치에 가장 위에 쌓여있는 인형을 뽑은 후 해당 위치를 0 으로 변경해준다.
뽑은 인형은 stack에 담고, stack.peek() 함수를 사용해 stack의 가장 최근 숫자를 확인 후 뽑은 인형과 같다면 stack.pop()을 해 스택에서 제거해준다.
이론은 간단한데 처음에 틀렸던 이유는 스택을 사용하면 쉬운데 스택이 순간 생각나지 않아서 문자열로 풀다가 문제 일부분만 맞았었다. 문자열의 마지막숫자와 뽑은 인형을 비교해 나가는 로직이였는데 안되는 이유는 문제에서 인형의 번호가 0~100 까지 존재해 문자열의 마지막숫자로 비교하면 틀리게 되는것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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